SBS아카데미게임학원, 게임회사 취업 정규반 / 게임학과 진학 입시반 운영 (SBS Game Academy)

2019. 11. 14. 14:57게임학과(Department of Game)/학원정보(Private Institute)

SBS아카데미게임학원

게임회사 취업 정규반과 게임학과(대학교) 입시반을 정규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1세기, 사람을 가장 매혹하는 매체가 있다면 바로 게임입니다.

일상 곳곳에서 벌어지는 평범한 사건을 담는가 하면 아주 먼 과거나 미래를 주행하기도 하고 어떤 종족을 탄생시켜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키기도 합니다.

실제 게임의 영향력은 놀라울 정도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즐기는 온라인 게임은 어떻게 구현이 될까요?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에서는 이런 온라인 게임을 만들어내고 상상했던 것들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들을 교육함과 동시에 게임회사 취업에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취업 정규반, 그리고 최근에는 많은 대학교에서 게임학과를 운영하기 시작하였기에 게임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게임학과 입시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배워볼 수 있는 게임학과의 과정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게임원화가(캐릭터, 배경, 몬스터, 오브젝트 등)을 그려내는 직업군으로 게임 개발단계에 있어 모든 디자인들을 맡아서 작업합니다. 이런 게임원화가들을 양성하기 위해 배우는 가장 기초적인 과정으로 '게임아트웍' 과정이 있습니다.

 

미술과 일러스트, 디자인의 조형적인 기본기는 인체에서 비롯됩니다.

인체드로잉의 기초부터 인체의 비율과 구성, 해부학과 원근법, 빛과 조명의 특성, 리듬과 동작의 표현 등 인물화를 그리는 데 꼭 알아두어야 할 원리들을 체계적으로 배우며 게임원화가 로서 필요한 기초 역량을 탄탄히 배울 수 있습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을 찾는 학생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게임원화(캐릭터) 파트 교육과정 입니다.

캐릭터를 창조하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게임원화가 취업 과정과 게임학과(대학교) 면접전형 입시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원화의 꽃이며 탄탄한 인체와 기본기를 기반으로 창작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과정으로 심화적인 그림 스킬부터 니즈와 실력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캐릭터의 이해와 동시에 컨셉에 대한 창작 프로세스를 통해 스스로 하이엔드 컨셉의 캐릭터를 창작할 수 있는 능력을 터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직장인 또는 학생들 사이 취미생활로도 인기를 가져주고 있으며 다양한 시간대를 운영하기에 취미 또는 스킬업을 목적으로 방문하시는 분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컨셉캐릭터 과정만큼의 인기과정은 아니지만 게임내의 배경 또는 일러스트 제작을 목적을 가지고 컨셉배경디자이너가 되기위해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게임학과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개설하여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배경의 컨셉을 담당하기 위해 세부적인 건물의 도안과 디자인을 학습하고 게임에 등장하는 자연경관, 건물, 던전 등의 게임 내에 들어가는 모든 오브젝트 및 배경 구성물을 창작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 컨셉캐릭터 원화가보다는 지원자가 적은 파트이기에 게임회사 취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 중 경쟁자가 비교적 적은 컨셉 배경디자이너로 지원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무에서 가장 신입의 게임원화가 분들이 많이 작업하는 파트인 게임UI&UX 과정입니다.

흔히 말하는 국내의 게임회사 중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게임UI&UX 디자이너와 게임원화가의 경계가 모호하기에 많은 게임원화가분들이 게임내의 UI를 디자인하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은 게임회사에서 바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을 중점으로 진행하기에 개설된 과정입니다.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도구' 가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UI디자인은 유저의 게임 플레이가 원활하고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화면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중요한 파트입니다.

UI/UX 의 개념과 이해, 기초 이론부터 다지는 디자인교육을 통해 넓어진 취업률을 공략하는 전문 UI디자이너 양성 과정으로 있습니다.

스파인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멈춰있는 2D 원화 또는 그림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스파인2D(Spine 2D) 과정으로 최근에는 인디게임부터 메이져게임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져 많은 회사에서 스파인 툴을 다룰 수 있는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게임의 폭이 다양해 지면서 그래픽의 표현 또한 다양하게 넓어지고 있습니다. 고전 레트로 스타일부터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모두 활용 가능한 스파인 2D는 게임의 다양성을 이끌어 나가는 애니메이션 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많은 게임회사에 모바일 2D게임 개발을 활성화하며 애니메이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그림작업과 동시에 애니메이션 작업 스킬까지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교육해 수강생분들의 취업의 문을 넓혀 게임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임3D그래픽(3D캐릭터디자인) 교육과정으로 게임등장 인물들을 3D로 제작하는 과정입니다.

3D 게임캐릭터를 담당할 수 있는 게임그래픽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게임그래픽의 프로세스를 습득하기 위한 3DsMax, Z-Brush 등의 툴을 마스터하게 되며, 실제 게임엔진 상에서 움직이는 화면을 만들어 게임제작 흐름을 익히고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력을 배양하는 것이 목표인 과정입니다.

 

기본적으로 3D캐릭터 디자인 교육과정은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게임원화 과정만큼이나 인기가 많은 과정으로 게임그래픽 분야 뿐만아니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게임내부의 등장하는 전반적인 배경을 3D로 구현하고 제작하는 과정인 3D배경디자인 교육과정입니다.

3D게임배경을 담당할 수 있는 게임그래픽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며, 게임내의 배경과 등장하는 오브젝트들을 모두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 3D캐릭터 모델링 작업보다 더 긴 시간을 소요하기에 개개인별 게임회사에서 원하는 역량을 충족하기까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 SBS아카데미게임학원 게임원화과정 영상(Youtube) 

링크 : https://youtu.be/wa28kZysR7Q


■ SBS아카데미게임학원 홈페이지

링크 : SBS아카데미게임학원 홈페이지 이동

게임의 기본적인 스토리를 구상하고 그에 걸맞는 시스템 기획, 각종 난이도 기획과 게임의 시장성을 고려하는 각종 홍보나 마케팅 방법 등 게임회사에서 요구하는 게임기획자들의 하는 모든 업무들을 배우는 게임기획 과정입니다.

 

게임의 가장 핵심적인 방향성과 컨텐츠를 기획, 게임기획의 기본개념과 실무활용기법을 학습하고 게임개발 및 퍼블리싱, 아이디어 발상, 게임분석, 게임시나리오 작성, 온라인게임 강좌, 게임마케팅 등을 학습하고 이를 통한 실무 게임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게임기획자를 양성합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국내,외 최고 수준의 게임 개발사 출신의 강사진을 필두로 매년 2만명이 넘는 수강생을 배출하며 터득한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으로 서울,강남,강북,신촌,인천,수원,대전,광주,대구,부산 까지 전국 가까운 지역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게임기획부터 게임원화,게임3D그래픽이 있어도 게임이 완성되기 위해선 필요한 프로그래밍 과정이 있습니다. 게임상의 모든 객체에 생명을 불어넣는 매력적인 직업이며 만들어진 게임상의 모든 캐릭터들과 배경 그리고 아이템, 이펙트들을 연결해주고 초기에 기획된 규칙에 따라서 움직일 수 있게끔 하는 것이 게임프로그래밍 입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에선 게임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시작으로 게임엔진개발단계, 1인게임제작과정 까지 배워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수강생들이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직접 게임을 제작해 게임회사에 포트폴리오로 제출하고 있습니다. 취업생들의 게임 개발단계의 포트폴리오 영상을 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 SBS아카데미게임학원 게임학과 게임프로그래밍과정 ■ 

게임회사의 니즈에 맞춰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부터 이력서, 자소서, 면접까지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선 취업 정규과정으로 있습니다. 게임학과 입학문의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실 수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교육과정을 전문가로부터 따로 금액이 발생하지 않으며 상담받아볼 수 있습니다.

 

■ SBS아카데미게임학원 나에게 맞는 교육과정 상담신청 ■

링크 : 상담신청하기 이동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의 모든 게임학과들을 간략히 소개를 드렸습니다.

끝으로 강사님 및 게임학과 수강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보여드리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포트폴리오 ■